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텅글, 스팀에서 L4D2 를 즐거하는 유저. L4D2에 대한 잡다한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하는 유저로써... 그는 오늘도 스팀의 창작마당과 인터넷을 뒤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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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레포데2] 스킨만들기

 

NotePad++ 항목 참고

VPK.EXE 항목 참고

 

혹시 공방에서 캐릭터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말을 하거나,

이상한 말을 하는 걸 보고 보컬라이즈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셨나요? 

여기 주의사항만 어려운 간단한 가이드가 있습니다.

 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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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작동방식

자신의 서버에 적용된 모드토커와 보컬라이즈가 작동하는 방식을 간단히 나타낸 겁니다.


2. 주의사항

- L4D2 LastStand 업데이트 이후 인게임 내 스크립트가 업데이트되어 기존 대형 업데이트 이전에 배포 중이었던 구 모드토커 사용하거나,  
L4D2 LastStand 업데이트에 호환이 안되는 애드온은
 안정적인
 플레이가 보장되지 않습니다. 

- 이 가이드는 다음 순서에 작성된 링크에서 다운받은 모드토커를 기준으로 예시를 들고 있습니다.
이 애드온도 또한 사정으로 인해 제작자가 업데이트를 중단하여 안정적인 플레이가 보장되지 않습니다.  (예: c1m2 휘테커와 대화)

- 특정 애드온맵에서는 이 모드토커와 함께 실행이 불가능합니다.
(참고: https://steamcommunity.com/workshop/filedetails/discussion/1484062262/1736588252379609928/)

- 모든 창작은 존중 받아 마땅합니다.
약간의 수정후 자신만 쓰면 문제 없지만, 함부로 모두 자신이 만든것 마냥 배포하거나 허락없이 배포하는건 옳지 않습니다.

- 작성자도 스크립트의 언어는 자세히 모릅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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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4D2 Modified Talker

링크: https://www.gamemaps.com/details/14522
링크: https://www.gamemaps.com/details/3568

설치 경로:  **/left4dead2/left4dead2/addons


 이 애드온은 바닐라 L4D2에서 사용하는 대화보다 더 많은 대화를 추가 및 보완한 스크립트입니다.
둘 중 자신이 마음에드는 애드온을  다운받습니다.
제작자가 차이점이 있다고 하지만 전 정확히는 그 차이점을 못 느껴서 그냥 대충 2번째 애드온으로 했습니다.

라디오메뉴

설치 경로: **/left4dead2/left4dead2/addons

L4d2_Radio.vpk
0.02MB
// == 바인드 명령어 ==//
// 원하는 키 넣고,  콘솔에 입력 또는 autoexec.cfg 파일에 저장하는걸 ""적극추천""합니다.
bind "" "+mouse_menu v1";
bind "" "+mouse_menu v2";
bind "" "+mouse_menu v3";
bind "" "+mouse_menu v4";
bind "" "+mouse_menu v5";

bind "" "+mouse_menu nr"; // 닉, 로쉘
bind "" "+mouse_menu e"; // 엘리스
bind "" "+mouse_menu c"; // 코치
bind "" "+mouse_menu f"; // l4d1 공통.


이 애드온은 바닐라 L4D2에서 사용하는 라디오 메뉴 보다 더 많은 대화를 사용할 수 있게 수정한 스크립트 입니다. 
주로 여기까지가 애드온을 사용하는 방법이며, 수정까지 해서 쓸 분은 밑의 순서를 거치게 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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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
1> 모드토커를 디컴파일하고 scripts\talker에 test.txt 또는 원하는 이름으로 문서를 생성합니다. 

2> terror_player.txt에 #include "talker/test.txt"를 씁니다.
이로써 직접 만든 스크립트 test.txt가 포함되게 됩니다.

3> 다음으로 그 문서에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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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test.txt
0.00MB



1> criterion "Concept__" "Concept" "__" required 
 보컬 명령어를 만드는 작업에 해당합니다. __부분은 자신이 넣고 싶은 단어이며, 
"ConceptTest"에서 Concept는 꼭 쓸 필요는 없지만 구분을 쉽게 하기 위해 붙힌겁니다.

2> Response __
 보컬 명령어를 통해 실행되는 .vcd의 위치경로를 넣는 곳입니다.
"left4dead2\scenes\"에 존재하는 자신이 원하는 vcd의 경로를 기입하면 되며 또한
"left4dead2\sound\player\survivor\voice\"에서 음성대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.

3> Rule __
 이 보컬의 조건을 넣는 곳 같네요. "ConceptTest" 뒤에 조건이 붙습니다.
IsMechanic는 엘리스를 의미하며, 엘리스가 쓰는 보컬을 의미합니다.
각자의 고유이름의 조건은 각 문서이름 혹은 문서내에서 확인 가능하며, 다른 조건도 존재합니다.

4> 해당 문서의 인코딩에 따라 애드온 적용에 영향을 받습니다. 혹시모르니 UTF-8 BOM 으로 인코딩 변환을 합니다. 

5> 컴파일 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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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
자신만의 라디오 메뉴 추가하는 방법
radio.txt
0.00MB


1> 라디오 메뉴 애드온을 디컴파일 합니다.

2> radialmenu.txt에 위 문서에 있는 함수를 그림과 같이 "RadialMenu" {  } 함수 안에 붙혀넣습니다.

3> "command" "vocalize __" 에서 Test를 씁니다. (이 게시글을 따라했다면 "vocalize Test" 가 되겠죠)
왜냐하면
위에서 만든 Response 함수의 이름이 Test이며,  그 함수를 라디오 메뉴를 통해 콘솔에 "vocalize Test"을 명령하게 됩니다.

4> 해당 문서의 인코딩에 따라 애드온 적용에 영향을 받습니다. 혹시모르니 UTF-8 BOM 으로 인코딩 변환을 합니다.

5> 애드온으로 컴파일 합니다.

6> 인게임에서 콘솔창에 bind "" "+mouse_menu mycustom"; 로 바인드하고 자신의 서버에서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.
왜 "mycustom"을 써야하면, 위 예시로 든 "RadialMenu" {  } 에 추가한 하위 키 값이
"
__,Survivor,Alive" 이고 "__"부분이 라디오 메뉴의 이름이기 때문입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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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
test.txt
0.00MB


scene "scenes/Mechanic/NameCoach05.vcd" then any Test_2 foo:1.0
then  엘리스가 이 대사를 했을때
any >   아무나
Test_2 >  이 보컬을
foo:1.0 >  1.0초 후 대사를 한다.

단,  any라고 해도 Test_2의 Ruler의 IsCoach 와 코치의 scene를 사용하기 때문에 코치가 대답하게 됩니다.
다음은 수정한 모드토커와 라디오메뉴를 넣고 실험한 영상입니다.

작성자도 안보이는 영상이다.

 

 

Posted by Riotshiel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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