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레포데2] Sourcemod 플러그인 만들기 및 준비물
[레포데2] Sourcemod 어드민 설정 및 플러그인 넣기
Plugin 넣기 항목에서 확장됨.
Sourcemod 게임들은 Sourcemod의 SourcePawn으로 플러그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.
C언어만 알아도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.
심지어 저도 만들 수 있죠!
※주의※
이 글은 C언어를 약간이라도 안다는 것을 전제로한 글이며,
소스모드 플러그인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제가 생각하는 필요한 준비과정을 기록한 게시글입니다.
또한 글쓴이는 전문가가 아닙니다.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더보기필수 사이트
Sourcemod 개발 시, 매우 많이 접속하게 될 사이트 입니다. 이를 통해 원활히 개발할 수 있습니다.1. Sourcemod API: https://sm.alliedmods.net/new-api/
> 검색을 통해 소스모드에 존재하는 함수들의 기능 및 규칙을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
2. L4D2 Event 목록: https://wiki.alliedmods.net/Left_4_Dead_2_Events
> L4D2 게임 내부에 존재하는 이벤트들을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
3. Alliedmodders Wiki: https://wiki.alliedmods.net/Main_Page
> 소스폰 언어의 정보를 검색하는 사이트입니다.
4. Valve Developer Community: https://developer.valvesoftware.com/wiki/Main_Page
> 소스게임의 정보를 검색하는 사이트입니다.
5. VTavle Dumper: https://asherkin.github.io/vtable/
> 소스게임의 바이너리를 검색하는 사이트입니다.(?)
6. Sourcemod DownLoad: https://www.sourcemod.net/downloads.php?branch=stable
> 최신 Sourcemod를 다운받는 대표사이트입니다.
더보기노트++ & Sourcemod
참조링크: https://wiki.alliedmods.net/Setting_up_a_Notepad%2B%2B_(SourceMod)
구문 강조 및 자동완성 파일: https://github.com/raziEiL/SourceMod-Npp-Docs/releases
Sourcemod 개발 시, 쓰는 프로그램은 노트++로 충분하죠.
다만 노트++에 sourcemod 전용 문장 규칙 적용 방법과, 노트++ 사용방법을 안다면 더더욱 원활히 개발이 쉬워지죠.
1. 노트++가 깔린 내부 경로에 'sourcemod.xml' 을 넣습니다.*/notepad++/plugins/APIs/sourcemod.xml (구버전)
*/notepad++/autoCompletion/sourcemod.xml (최신버전)
2. 다음 이미지와 같이 가져오기를 통해 'userDefineLang.xml' 적용시킵니다.